
인생은 오래된 나무처럼
1. 오래된 나무
Artist 빈하영
Release 2023-08-15
Genre 독주곡
앨범소개
01. 오래된 나무
인생을 살다보면 좋은 일만 있지 않듯이 좀 불편하고 나쁜 일도 감당하다 보면 단단해진 스스로를 발견하게 된다. 울타리 하나 없이 모든 것을 견디며 뿌리를 깊게 내린 오래된 나무를 생각하며 삶을 해석했다.
02. 시도
곡의 모티브는 계이름 [시&도]. 무언가를 시도한다는 단어와 빗대어 중의적으로 표현했다. 어떤 상황이어도 미래를 향해 굳건하게 시도하며 나아가자는 이야기다.
03. 얼마든지 할 수 있어
이 곡의 작곡 시기는 이혼하기 전, 사랑스런 어린 아들을 재워놓고 갑자기 떠올라 순식간에 만들었다. 행복하지만 견딜 것도 있는 그렇지만 해피엔딩일 거란 희망을 담아봤다.
04. 내 마음 같지 않아도
누구에게나 실패는 쓰디쓴 아픔이다. 외부요인에 의해 어쩔 수 없이 겪은 아픔들을 품어가며 실낱같은 희망을 굳이 가져보려 애쓰는 곡이다.
05. 안개 속 무지개
1분 뒤에도 무슨 일이 일어날 지 모르는 삶이지만 좋은 일들이 반드시 기다리고 있다고 믿어보는 의지를 얘기한다.
06. 내 곁에 있어주세요
이 곡의 오리지널은 가사가 있는 보컬 곡이다. 피아노로 먼저 들려주고 싶어 특별히 추가된 곡인데 마음을 많이 다친 사람이 자신의 곁에 있어달라고 조심스레 부탁하는 아련함을 담았다.
07. 이제는 꽃길
꽃 한송이가 피어나기까지 씨앗이 심겨지고 잎이 나고 가지를 뻗어나가듯 인고의 과정이 필요하다. 삶에서도 그렇다. 열심히 물을 줘도 때가 되지 않으면 꽃이 피어나지 않듯이 아름다운 결실을 맺는 꽂길이 올 거라 설레이는 마음을 넣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