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빈하영 2집.jpg

인생은 오래된 나무처럼

00:00 / 04:31

1. 오래된 나무

Artist       빈하영

Release    2023-08-15

Genre      독주곡

1.바이브.png
2.스포티파이.png
3.애플.png
4.유튜브.png
5.멜론.png
6.지니.png
7.벅스.png
8.플로.png
9.소리바다.png

​앨범소개

01. 오래된 나무

인생을 살다보면 좋은 일만 있지 않듯이 좀 불편하고 나쁜 일도 감당하다 보면 단단해진 스스로를 발견하게 된다. 울타리 하나 없이 모든 것을 견디며 뿌리를 깊게 내린 오래된 나무를 생각하며 삶을 해석했다.

02. 시도

곡의 모티브는 계이름 [시&도]. 무언가를 시도한다는 단어와 빗대어 중의적으로 표현했다. 어떤 상황이어도 미래를 향해 굳건하게 시도하며 나아가자는 이야기다.

 

03. 얼마든지 할 수 있어

이 곡의 작곡 시기는 이혼하기 전, 사랑스런 어린 아들을 재워놓고 갑자기 떠올라 순식간에 만들었다. 행복하지만 견딜 것도 있는 그렇지만 해피엔딩일 거란 희망을 담아봤다.

 

04. 내 마음 같지 않아도

누구에게나 실패는 쓰디쓴 아픔이다. 외부요인에 의해 어쩔 수 없이 겪은 아픔들을 품어가며 실낱같은 희망을 굳이 가져보려 애쓰는 곡이다.

 

05. 안개 속 무지개

1분 뒤에도 무슨 일이 일어날 지 모르는 삶이지만 좋은 일들이 반드시 기다리고 있다고 믿어보는 의지를 얘기한다.

 

06. 내 곁에 있어주세요

이 곡의 오리지널은 가사가 있는 보컬 곡이다. 피아노로 먼저 들려주고 싶어 특별히 추가된 곡인데 마음을 많이 다친 사람이 자신의 곁에 있어달라고 조심스레 부탁하는 아련함을 담았다.

 

07. 이제는 꽃길

꽃 한송이가 피어나기까지 씨앗이 심겨지고 잎이 나고 가지를 뻗어나가듯 인고의 과정이 필요하다. 삶에서도 그렇다. 열심히 물을 줘도 때가 되지 않으면 꽃이 피어나지 않듯이 아름다운 결실을 맺는 꽂길이 올 거라 설레이는 마음을 넣었다.

아티스트 소개
빈하영은 대한민국 피아니스트 겸 싱어송라이터로 2021년 1집 싱글앨범 [나는 괜찮아요]로 데뷔했다. 클래식과 재즈를 넘나드는 테크닉과 세련된 감성으로 음악을 전하는 그녀는 2021년 MBN 예능 "돌싱글즈 "출연과 함께 폭넓은 활동으로 대중에게 인지도를 높혔다. 사랑스러운 외모와 다채로운 매력을 지닌 빈하영은 2023년 정규 앨범 발매를 통해 피아노 연주가와 작ㆍ편곡가로 도약, 앞으로 그녀에게 펼쳐질 새로운 도전과 비상에 대중들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bottom of page